News

홈이미지 점 Board 점 News

Science 21 연구실 현장탐방기사에 본 연구실이 소개되었습니다. (2017.4)

Admin │ 2019-11-06

HIT

81


  • 국민대학교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이현정 교수

  • 체온도 에너지로 활용하는 웨어러블 시대 연다
    패치형 구조의 한계를 넘은 3차원 다공성 구조 그래핀 열-전기 변환소재 개발
    국민대학교 신소재공학부 이현정 교수






스마트기기 시대가 본격화하면서 작고, 편리한 기능을 강조한 전자기기들이 시장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연구가 진행되면서 언제 어디서든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현실로 다가왔다. 하지만 스마트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배터리 출력과 용량 문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남아 있다. 즉, 휴대성을 해치지 않는 가벼운 무게를 유지하면서도 전자 전달의 효율성을 높이는 획기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최근 국민대학교 이현정 교수 연구팀이 열을 전기로 바꾸는 에너지의 발전효율을 1,200배 증가시킨 다공성 구조의 환원된 산화 그래핀 필름을 새롭게 개발, 과학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연구팀의 이번 연구는 차세대 웨어러블 소자 등을 폭넓게 응용할 단초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WISET·KIM 젊은 연구자상 수상 - 김수현 (박사과정 16) (2019.10)
다음글 Position Available: Graduate students (2020 spring) : 대학원생을 모집합니다